[swift] SkSpriteKit 을 이용한 ProgressBar 만들기
일단 프로그레스 바를 생성한다. 배경을 사용한 부분과 바를 사용할 부분으로 나누어 생성한다. 바 부분이 앞으로 나오면 된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각 노드의 이름이다. 노드의 이름으로 상태를 표시하기 때문이다. func create_ProgressTimer() { let progress = SKSpriteNode (color: SKColor . darkGrayColor (), size: CGSizeMake ( 100 , 25 )) progress. anchorPoint = CGPointMake ( 0 , 0.5 ) progress. position = CGPointMake ( 10 , CGRectGetHeight ( self . frame )- 20 ) progress. name = "progress" self . addChild (progress) let bar = SKSpriteNode (color: UIColor.RedColor() , size: progress. size ) bar. position = CGPointMake ( 0 , 0 ) bar. anchorPoint = CGPointMake ( 0 , 0.5 ) bar. xScale = 1.0 ; bar. zPosition = progress. zPosition + 0.1 bar. name = "bar" progress. addChild (bar) } 화면이 업데이트 할 때 바의 크기를 조정하면 된다. override func update(currentTime: CFTimeInterval ) { enumerateChildNodesWithName ( "/progress/bar&q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