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스플로러에서만 소리가 안나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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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만 소리가 안나는 경우가 있다. 크롬 브라우저로 구동했을 때는 소리가 잘 난다. 이것 때문에 ActiveX 를 재설치를 했고 또 익스플로러 초기화도 해보았다. 하지만 결과는 같았다. 혹시 바이러스인가 하며 백신으로 정밀검사도 했다. 난감한 상황이 계속 흘러갔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웃음밖에 나오지 않는다. 볼륨믹서에서 익스플로러 소리만  작게 설정된 것이었다. 오른쪽 하단에서 볼륨믹서 열기를 클릭한다. 단, 여기서 중요한 점은 익스플로러를 실행 한 다음에 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 다음에 표시된 익스플로러의 소리 설정부분을 올려주면 된다. 이렇게 해주면 소리가 난다. 이걸 해결하기 위해 레지스터리 등을 수정하는 등...., 업데이트를 해제 하는 등...., 이런 종류의 해결책은 이 방법을 해본 후 안될 경우에 하도록 하자

[iOS] SKShapeNode 에 SKEffectNode 를 사용하여 Blur 효과 주는 방법

SKShapeNode 에 SKEffectNode 를 사용하여 Blur 효과 주는 방법 // 먼저  SKSpapeNode 를 생성한다 SKShapeNode *shape = [SKShapeNode node]; UIBezierPath *path = [UIBezierPath bezierPathWithRoundedRect:CGRectMake(-50, -50, 100, 100) cornerRadius:5]; shape.path = path.CGPath; shape.position = CGPointMake(CGRectGetMidX(self.frame), CGRectGetMidY(self.frame)); shape.fillColor = [UIColor WhiteColor]; // 이제 SKEffectNode 를 생성한다 SKEffectNode *effect = [SKEffectNode node]; effect.ShouldEnableEffects = YES; CIFilter *filter = [CIFilter filterWithName:@"CIGaussianBlur"]; [filter setDefaults]; [filter setValue:@(3.5) forKey:@"inputRadius"]; effect.filter = filter; [effect addChild:shape]; [self addChild:effect]; 위와 같이 하면 Blur 가 적용된 Shape 를 볼 수 있다. 이 소스로 나머지는 활용하면 되겠다.

[iOS] CGFloat 와 Float 차이

실수를 사용할 때 보통 CGFloat 를 사용한다. 습관적으로 이걸 사용하면서도 이게 그냥 Float 이겠지.... 하면서 사용했다. 갑자기 호기심이 발동해서 찾아보았다. 32비트와 64비트에서 실수의 처리가 차이가 난다. 왜냐, 비트수의 차이로 처리할 수 있는 크기가 차이가 날 수 밖에 없다. 이에 대해 개발자가 신경을 쓰지 말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게 CGFloat 이다. 이것은 32비트에서는 Float 로 처리하고 64비트에서는 Double 로 처리한다. 앞으로 CGFloat 를 사용해야 겠다.

인생의 즐거움에 관하여

논어 제 1편 학이에는 즐거움이 나온다. 첫번째 배우고 때때로 익히면 이 또한 즐겁지 아니한가? 여기서 즐겁다에 '기쁠 열'자를 사용했다. 찾아보니 '기쁠 열'자의 뜻은 내면에서 솟아 올라오는 기쁨이다. 즉 혼자 느끼는 기쁨으로 볼 수 있겠다. 두번째 먼 곳에서 벗이 찾아온다면 이 또한 즐겁지 아니한가? 이때 즐겁다는 '즐거울 락'을 사용했다. '즐거울 락'은 사람간에 상호작용으로 기쁨을 느낄 때 사용한다. 즉 둘 이상이 느끼는 기쁨으로 볼 수 있다. 공자는 혼자 느끼는 기쁨을 최고로 치고 그 다음으로 둘이 느끼는 기쁨을 쳤다. 먼 곳에서 찾아온 벗에는 '벗 봉'을 사용했다. 왜 '벗 우'를 사용하지 않았을까? '벗 봉'은 뜻을 같이 하는 사이에 사용한다. 또는 한 스승 밑에서 배웠을 때도 사용한다고 한다. 즉 나이에 상관없이 마음에 맞는 사람을 중요시 했다는 것이다. 인생을 살아보니 그 말이 맞는 거 같다. 마음에 맞는 사람과 같이 있는 시간이야 말로 '즐거울 락'자를 사용할만 하지 않는가?

[iOS] SKSprite Kit 사용할 때 Swipe 추가하는 법

Swipe 를 사용할려고 했는데 일반적으로 추가했더니 안된다. 이걸 어쩐다.....ㅠㅠ 처음에 MyScene.m 에서 -(id)initWithSize:(CGSize)size {} 이 곳에 추가를 했다. 그래서 그런지 인식이 안된다. 가만히 생각해보니 Swipe는 View에서 작동되는게 아닌가? 그래 맞아 ...., View 에서 작동을 하지 Scene에서 작동하는게 아니지 않은가...ㅎㅎ 그리하여 -(void)didMoveToView:(SKView *)view {} 이 곳에 해보자.... 그전에 헤더 파일에 @interface MyScene : SKScene < UIGestureRecognizerDelegate >  추가해야지.... 이제 생성하고 설정을 추가하자 당연히 didMoveToView 안에 해야지 UISwipeGestureRecognizer *swipe = [[ UISwipeGestureRecognizer alloc ] initWithTarget : self action : @selector (swiepMethod:)]; swipe. direction = UISwipeGestureRecognizerDirectionLeft ; [view addGestureRecognizer :swipe]; 이제 swipeMethod 를 생성하면 됩니다. - ( void )swiepMethod:( UIGestureRecognizer *)reg {     NSLog ( @"swiepMethod" ); } 실행하시면 Swipe 하면 로그가 찍히는 걸 확인하면 성공입니다.

App 등록할 때 NO identities were available 에러 처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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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에 같이 개발한 후 등록할 때 위와 같은 에러가 났다. 관련 자료를 찾아보니 인증서 문제일 수 있다고 하여 인증서도 다시 발급 받았는데 결과는 같다. Xcode에서 계정 설정하는 부분에서 새로고침을 하면 수정된다는 것에 그대로 해보았는데 결과는 같았다. 처음부터 다시 곰곰히 생각해 보았다. 혹시 앱 등록 화면에 bundle ID를 잘못 등록해서 그런가? 그것도 역시 원인은 아니었다. 그리하여 수동으로  배포용 profile 파일을 생성한 후 그 파일을 Xcode에 등록하니까 정상으로 등록이 되었다. 다른 앱을 등록할 때 확인 해야겠다.

[iOS] 헤더 파일에 프레임워크 추가 하지 않고 적용시키는 방법

prefix.pch 란 파일이 있다. 이 파일의 내용에 헤더파일을 추가하면 별도로 지정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다. #ifdef __OBJC__     #import <UIKit/UIKit.h>     #import <Foundation/Foundation.h>     #import <AVFoundation/AVFoundation.h>     #import <iAd/iAd.h>     #import <SpriteKit/SpriteKit.h> #endif 위와 같이 추가하면  각 헤더를 헤더 파일에 추가하지 않아도  적용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