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SKSprite Kit 사용할 때 Swipe 추가하는 법
Swipe 를 사용할려고 했는데
일반적으로 추가했더니 안된다.
이걸 어쩐다.....ㅠㅠ
처음에 MyScene.m 에서
-(id)initWithSize:(CGSize)size {}
이 곳에 추가를 했다.
그래서 그런지 인식이 안된다.
가만히 생각해보니
Swipe는 View에서 작동되는게 아닌가?
그래 맞아 ....,
View 에서 작동을 하지 Scene에서 작동하는게 아니지 않은가...ㅎㅎ
그리하여
-(void)didMoveToView:(SKView *)view {}
이 곳에 해보자....
그전에 헤더 파일에
일반적으로 추가했더니 안된다.
이걸 어쩐다.....ㅠㅠ
처음에 MyScene.m 에서
-(id)initWithSize:(CGSize)size {}
이 곳에 추가를 했다.
그래서 그런지 인식이 안된다.
가만히 생각해보니
Swipe는 View에서 작동되는게 아닌가?
그래 맞아 ....,
View 에서 작동을 하지 Scene에서 작동하는게 아니지 않은가...ㅎㅎ
그리하여
-(void)didMoveToView:(SKView *)view {}
이 곳에 해보자....
그전에 헤더 파일에
@interface MyScene : SKScene <UIGestureRecognizerDelegate>
추가해야지....
이제 생성하고 설정을 추가하자
당연히 didMoveToView 안에 해야지
UISwipeGestureRecognizer *swipe = [[UISwipeGestureRecognizer alloc] initWithTarget:self action:@selector(swiepMethod:)];
swipe.direction = UISwipeGestureRecognizerDirectionLeft;
[view addGestureRecognizer:swipe];
이제 swipeMethod 를 생성하면 됩니다.
- (void)swiepMethod:(UIGestureRecognizer *)reg {
NSLog(@"swiepMethod");
}
실행하시면 Swipe 하면 로그가 찍히는 걸 확인하면 성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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