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앱을 활용한 유비쿼터스 체육센터 설계 및 구축에 관한 연구

Design & Implementation of Ubiquitous Sports Center Using Smart App

체육센터에서 사용하는 각종 기기들과 연동하여 아이폰 등 스마트 앱을 활용한 유비쿼터스 환경을 만들어 가는 방안을 제시하는 연구입니다.

논문 보기


목차

제 1장 서론
  제1절 유비쿼터스 체육센터
  제2절 구축 문제점
  제3절 시스템 연동
  제4절 제안하는 구축 방안

제 2장 배경
  제1절 유비쿼터스
  제2절 체육센터의 유비쿼터스 환경
  제3절 스마트 폰
  제4절 구축 시스템 환경
    제1항 연계 기술
    제2항 체육센터 업무 프로세스의 체계화
    제3항 통합 서비스 개발
    제4항 연구 및 투자
    제5항 공공기관 역할
  제5절 발전방향
  제6절 미래의 체육센터

제3장 관련 연구
  제1절 유헬스
  제2절 웰니스
  제3절 SNMP
  제4절 WBEM
  제5절 OMA DM

제4장 스마트 앱 활용 유비쿼터스 체육센터 설계
  제1절 제안구조
  제2절 요소기술
    제1항 모바일 앱
    제2항 원격 단말기 기술(OMA DM, Funambol)
    제3항 Web Gateway(PHP)
    제4항 데이터베이스(MYSQL)
    제5항 무선 네트워크 환경

제5장 구현 및 검증
  제1절 구현
    제1항 스마트 폰
    제2항 회원관리(웹, 회원관리, 데이터베이스)
    제3항 기기제어(Funambol, 러닝머신)
  제2절 검증
    제1항 연동시험 및 시나리오

제6장 결론
  제1절 결언 및 제안
  제2절 Future Work

참고문헌
APPENDIX : 구현 Code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한글 2010 에서 Ctrl + F10 누르면 특수문자 안뜰 때

아이폰에서 RFID 사용하는 방법

맥 화면이 안나올때 조치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