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국내 미디어 광고시장 규모
2010년 국내 미디어별 광고시장 규모입니다.
[출처 : 정보과학회 논문지, 정보통신 제39권 제1호(2012.2) 모바일 단말기내의 사용자 맞춤형 광고기술, 조선호, 이상호, 서상범]
온라인 쪽 매출이 톱을 차지했습니다.
광고는 지상파 보다는 네이버가 훨씬 많은 금액을 차지하였습니다.
예전에 구글 본사를 방문하였을 때도 구글의 주요 매출은 광고라고 하였던 기억이 납니다.
이제 모바일 광고로 넘어가는 시대의 기로에 서 있습니다.
그 선봉에 페이스북과 애플 등이 있는 거 같습니다.
시장을 뺏기지 않으려는 구글과 마이크로소프트 등이 있습니다.
[출처 : 정보과학회 논문지, 정보통신 제39권 제1호(2012.2) 모바일 단말기내의 사용자 맞춤형 광고기술, 조선호, 이상호, 서상범]
온라인 쪽 매출이 톱을 차지했습니다.
광고는 지상파 보다는 네이버가 훨씬 많은 금액을 차지하였습니다.
예전에 구글 본사를 방문하였을 때도 구글의 주요 매출은 광고라고 하였던 기억이 납니다.
이제 모바일 광고로 넘어가는 시대의 기로에 서 있습니다.
그 선봉에 페이스북과 애플 등이 있는 거 같습니다.
시장을 뺏기지 않으려는 구글과 마이크로소프트 등이 있습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