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플레이 콘솔 지원되는 기기 0 표시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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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드로이드 앱의 카메라 기능을 수정하고 업데이트 했다. 보통 주말이면 더 많은 사용자가 유입이 되어야 하는데 되지 않는다. 추적해보니 구글 플레이 콘솔의 지원되는 기기가 0으로 되어 있다. 소스를 추적해보니 camera2 를 사용하면서 설정을 잘못한 것이다. 여기서 required 값을 true 를 줬던 것이다. 바꾸고 다시 컴파일하고 업로드 파일을 만들어서 구글 플레이 콘솔에 올리니 아래와 같이 나온다. 그냥 이전에 기기목록이 나왔을텐데 생각없이 봤나보다. 이번에 지원되는 기기로 추가가 되었다. 이제 심사를 기다려야 한다.

몽고디비 _id 값을 서버에서 내려주면 아이폰과 안드로이드에서 Date 변환하는 방법

보통 서버에서 서비스를 만들때 몽고디비를 많이 사용합니다. 이때 _id 는 날짜와 시간을 기반으로 생성됩니다. ObjectId("62b47ff00000000000000000") 몽고디비 쉘에서는 getTimestamp() 로 날짜와 시간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서비스에서 ObjectId 방식으로 데이터를 내리고 모바일(아이폰 및 안드로이드)에서 날짜를 변환해서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먼저 아이폰에서 사용할 스위프트용 함수입니다. func ObjectIdToDate(id: String) -> Date {   var resultDate = Date()   let endIdx: String.Index = id.index(id.startIndex, offsetBy: 7)   let hex = id[id.startIndex...endIdx]   if let offset = UInt32(hex, radix: 16) {     resultDate = Date(timeIntervalSince1970: TimeInterval(offset))   }   return resultDate } 안드로이드에서 사용할 자바 메소드입니다. public Date ObjectIdToDate(String id) {   String hex = id.substring(0, 8);   Long x = Long.parseLong(hex, 16) * 1000;   return new Date(x); } 이런식으로 공통 함수를 만들어 사용하면 편합니다.

하나의 서버에서 노드 코아 서비스 여러개 돌리는 방법

현재 서버를 하나 운영중입니다. 여기에 노드 코아로 만든 서비스를 돌리고자 합니다. 이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돌리자고 하면 여러개를 올려야 합니다. 난 이 방법으로 해결했습니다. 먼저 Haproxy 를 설치합니다. 같은 동작을 하는 노드 서비스를 포트만 다르게 작성합니다. 전 보통 3개를 작성합니다. A - 7001 번 포트로 서비스 합니다. B - 7002 번 포트로 서비스 합니다. C - 7003 번 포트로 서비스 합니다. 만약 A 가 죽으면 B와 C 에서 부하분산되어 서비스 됩니다. 이는 Haproxy 에서 역할을 해줍니다. 참고로 이방법으로 집에서 작은 서비스 돌리고 있습니다. 10여년 전에 50만원 주고 산 일체형 컴퓨터에 우분투 서버를 올리고 여기에 개인 프로젝트로 운영중인 서비스 약 2~30개가 돌아갑니다. 아주 저렴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매우 안정적입니다. 시간이 허락되면 이 서버의 구성에 대해 이야기 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그리고 안드로이드 화면 동일성 추구 개발에 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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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이폰과 안드로이드를 각각 네이티브로 개발을 해온지 세월이 꽤나 흘렀다. 항상 화면의 동일성을 추구하였다. 이왕이면 같은 화면을 보여줘야 사용자가 편할꺼란 생각이었다. 그러다 보니 몇가지 원칙이 생겼다. 일단 화면을 보자. 안드로이드 화면이다. 아이폰 화면이다. 각 화면의 가운데에 뷰를 만들고 거기에 제목 문자열 그리고 그 밑에 프로그레스바를 추가하였다. 안드로이드의 액티비티는 엑스코드의 뷰컨트롤러가 된다. 안드로이드의 프레임레이아웃은 엑스코드의 뷰가 된다. 기본으로 이런 구조를 맞추고 나머지 세세한 부분을 맞추면 된다. 엑스코드에서 크기는 뷰는 전체 뷰와 크기를 동일하도록 컨스트럭트를 추가한 후 거기 비율을 조정한다. 안드로에드에서 크기는 프레임 레이아웃의 크기를 0dp 로 설정한 다음 웨이트를 주어서 조정하면 둘의 크기는 같아진다. 안드로이드에서 리니어와 프레임만 사용해서 구현하면 엑스코드의 뷰를 사용한 것과 동일한 화면을 맞출 수 있다. 각 특성별로만 있는 객체는 가급적 사용하지 않는것이 좋다. 대부분의 화면은 라벨, 버튼, 프로그레스, 이미지 등이면 충분하다. 사실 사용자는 이게 아이폰인지 안드로이드인지 상관하지 않는다. 기능에 충실한 앱을 만드는 것이 기술자이지 않을까 싶다.

안드로이드 앱 오프닝 광고 추가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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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드로이드 앱 오프닝 광고를 추가하는 방법이다. 1. 오프닝 광고 아이디를 애드몹에서 추가해야 한다. 2. 이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build.gradle 모듈을 연다. 3. 구글 광고 서비스를 추가한다. 4. 오프닝 관련 모듈을 추가한다. 5. MyApplication 클래스를 추가한다. 6. 메니페스토를 수정하기 위해 연다. 7. 이름을 추가한다. MyApplication 코드  public class MyApplication extends Application implements Application . ActivityLifecycleCallbacks , LifecycleObserver { private AppOpenAdManager appOpenAdManager ; private Activity currentActivity ; @Override public void onCreate () { super . onCreate (); this . registerActivityLifecycleCallbacks ( this ); MobileAds . initialize ( this , new OnInitializationCompleteListener () { @Override public void onInitializationComplete ( @NonNull InitializationStatus initializationStatus ) {} }); ProcessLifecycleOwner . get (). getLifecycle (). addObserver ( this ); appOpenAdManager = new AppOpenAdManager (); } @OnLifecycleE...

XCode 에서 앱 심사 올릴 때 Failed to register bundle identifier 대처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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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랜만에 아이폰 앱을 업데이트 하는데 이런 오류가 난다. 확인 결과 XCode 에 등록된 아이디가 맞지 않는 것이었다. 해당 bundle identifier 에 맞는 아이디로 변경하니 오류가 나지 않는다. 개발장비를 운영체제 재설치 하니 많은 일들이 생기고 있다. 

인텔 맥북 프로 2019 안전 사용 방법

인텔 시퓨 마지막 인 맥북 프로 2019 를 사용하고 있다. 그동안 맥북 에어만 사용하다 속도와 화면 등에 큰 맘 먹고 구입했다. 구입 후 6개월 후에 자체 시퓨로 변경한다고 했다. 뭐 그래도 그때까지는 쓸만했다. 하지만 운영체제를 업그레이드 하고 부터 문제가 발생했다. 발열이 너무 심하게 나는 거였다. 손으로 대도 너무 뜨거워서 못 만질 정도 였다. 그렇게 사용하다 한달 정도 지나니 충전이 되지 않는다. 서비스 센터에 맡겼더니 보드를 갈았다고 한다. 가지고 와서 보니 충전은 잘 되는데 여전히 발열이 장난이 아니다. 검색 해보니 나와 같은 문제가 많은가 보다. 나의 해결 방법은 저전력모드 였다. 이걸 설정하고 부터 맥북은 조용하고 안정적이다. 발열도 없다. 개발 도구를 모두 올려도 괜찮다. 주변에 추천할만하다.